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쏘나타 1.6T 주행 관련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눌수있어요
첫번째 입니다.
1.6T에서 나오는 R-MDPS와 스포츠 모드 주행입니다.
특히, 스포츠 모드로 주행을 하게 되었는데 고 RPM을 쓰면서 속도를 보니까 130 이상 가볍게 올라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두번째 차량이 커졌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아졌습니다.
3세대 플랫폼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아마 내연기관 마지막 플랫폼일 거 같다.
주행에 중점을 두었고 고속 안정성, 코너링, NVH 이 많이 향상되었다.
기존 LF대비도 30~40mm 정도 커지고 거의 IG그랜저와 비슷한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뒷자리 헤드룸이 좁은 건 단점이에요!
세번째 고속에서의 연비가 매우 좋습니다.
1.6 터보와 세단 그리고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인 거를 알 수 있습니다.
공식연비는 13.8km이며, 고속에서는 16.2km입니다.
고속도로 연비를 측정하면 HDA기준으로 19km/L는 나옵니다!
그럼 영상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반응형
'자동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지니어가 타본] 제네시스 eGV70 시승 후기와 장단점, 시승영상 (0) | 2022.08.28 |
---|---|
국산차 저렴하게(할인) 사는 방법 3가지 (0) | 2022.07.22 |
[Volve] 볼보 C40, XC40 짧은 리뷰 in 롯데월드타워 (0) | 2022.04.03 |
[차리뷰] 쏘나타를 사야하는 이유 / 지금 가장 필요한 자동차 (0) | 2022.03.11 |
[시승기]테슬라 모델Y 뒷좌석 승차감 집중 후기 (1) | 2022.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