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승기

[시승기]테슬라 모델Y 뒷좌석 승차감 집중 후기

동프로 2022. 2. 19. 0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Y

 

승차감에 대한 리뷰를 갖고 왔어요!

 

차는 시승 차량이며 뒷좌석에 앉아가면서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출발

 

보시는 것처럼 뒷좌석 시승입니다.

 

넓은 편이며 루프 쪽 글라스로 인해 개방감이 좋습니다.

 

그럼 앉았을 때 포지션을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루프 개방감은 좋은데 머리가 루프에서 떨어지는 쪽에 닿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키가 176cm 정도 되는데 닿아서 조금만 더 크면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뒷자리가 2단계로 눕혀지는데 지금 닿는 포지션은 가장 눕혔을 때 고

 

조금 덜 눕히면 닿지 않습니다. 그럼... 90도에서 조금 더 넘어간 포지션이기 때문에 장거리 때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대부분의 단점들인데 플랫 보드 위에 차량 시트를 올리기 때문에 공간이 좀 뜨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 역시 장거리를 탈 때는 조금 불편할 거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시승차라 그렇겠지만 뒷자리에서는 잡소리가 상당히 나는 편이었습니다.

 

시승차였기 때문에 나는 소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장점을 볼게요

 

 

뒷자리가 아주 넓다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시트의 불편함 외에 공간성은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SUV 모델이기 때문에 신발 공간도 아주 넓어서 편했습니다.

 

 

뒷좌석 시승기를 요약하자면

 

- 공간감은 넓지만 시트의 헤드레스트 위치가 애매하여 머리가 닿는 애매함입니다.

 

추가로 트렁크 쪽 공간도 보고 가겠습니다.

 

 

몰랐던 부분인데 뒷자리 공간에 깊은 공간이 하나 더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공간인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테슬라에서는 이런 공간들을 잘 뽑아줘서 운전자가 활용할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럼 차량도 한번 보고 갈게요

 

 

테슬라는 두 번째 시승이지만

 

정말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차량인 거 같습니다.

 

오늘은 뒷좌석 위주의 승차감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뒷좌석에 대한 내용들이 없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https://dongproblog.tistory.com/73

 

[시승기]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짧은 주행, 자세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를 시승했어요! 시승 신청을 하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시승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시승하게된 모델은 퍼포먼스예요!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dongpro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