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승기

[시승기]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짧은 주행, 자세한 후기

동프로 2021. 12. 31. 22: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를 시승했어요!

 

시승 신청을 하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시승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시승하게된 모델은 퍼포먼스예요!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물론 차량도 개선이 되고 있어요

 

 

 

시승 신청을 하고 매장에서 기다리던 중에 모델Y를 보았어요!

 

물론 앉아도 보았습니다.

 

모델Y의 경우 일정이 꽉 차 있어서

 

모델3로 시승을 했어요

 

 

 

처음 봤을 때 차량이 너무 이쁜 모습이었어요

 

해달 매장에는 모델Y스탠다드 차량이었어요

 

 

보시는 것처럼 프렁크도 큼지막해서 안에 충전기를 넣으면 딱 좋을 거 같았어요

 

 

 

 

모델Y는 처음 앉아보았어요. 항상 길에 지나가는 것만 보고 처음으로 앉는 거예요!

 

오른쪽에 테슬라 인터페이스는 보니까 뭔가 새로 바뀐 거 같아서 시승 때 어드바이저분께 여쭤보았더니 최근에 UI가 많이 바뀌었다고 하시네요!(테슬라 시승은 옆자리에 동승하시는 어드바이저분이 계십니다!)

 

 

송풍구도 신기해서 찍어보았어요. 안쪽에서 구멍이 보여요!

 

뒷자리도 앉아봐야죠?!

 

넓어요! 그리고 센터 터널이 없어서 쾌적합니다!

 

 

 

자 이제 시승기 적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사진이 없습니다... 영상도 없어요... 저는 처음에 혼자가 시승하는 줄 알았는데 동승하시는 분이 계셔서 어려웠어요!

 

다음에 시승 차량 말고 제대로 빌려서 촬영을 해보려고 해요!

 

아 정말 시승 내내 너무 신기했어요

 

차량에 실내 인테리어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너무 심플합니다.

 

그래서 차량에 대한 디자인 외적인 얘기 위주로 하려고 해요!

 

딱 포인트를 잡아볼게요

 

1. 회생제동 2. 인포테이먼트(음악감상) 3. 깨알 같은 인터페이스

 

1. 회생제동입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 테슬라 차량에는 회생제동 단계 조절이 안되어서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막상 타보니 원 페달로 주행이 가능하고 오히려 액셀에 페달을 계속 붙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감속도 가능해서

 

이 부분은 며칠 타다 보면 적응이 되어서 큰 문제가 없을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하게 되면 에너지 효율도 올라가고 차량의 브레이크도 덜 써서 더 오래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장기적으로 보았을 땐 아주 좋을 것 같았어요!

 

2. 인포테이먼트(음악감상) 입니다.

 

여러분들은 차량에서 운전만큼 가장 많이 하는 게 무엇인가요? 저는 음악 감상이에요!

 

테슬라는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아요! 그래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성능도 중요하답니다. 테슬라의 경우 블루투스를 사용함에도 상당히 좋은 음질을 보여줬어요.

 

그리고 무손실 음원인 FLAC도 지원을 해요!

 

3. 마지막으로 깨알 같은 인터페이스입니다.

 

재밌었던 건 차량 주차 중에 자동 주차는 물론이고 차량 간의 거리를 cm단위로 표기를 해줘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왼쪽, 오른쪽 턴 시그널 때는 옆 차가 오는 걸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에 구현이 되었습니다.

 

차량 주행감도 다른 전기차도 타보았지만 테슬라만의 특별한 감성이 있어서 시승하고 너무 만족했습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도 느낄 수 있었어요!

 

 

정말 돈 모아서 사고 싶은 차량입니다.

 

앞으로 테슬라 본격 시승기도 기대해 주세요!

 

2021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2년에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