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승기

[시승기]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 공간감 후기, 한줄평

동프로 2021. 8. 17. 15:50
반응형

 

 

아무래도 차량을 두번째 구매하다 보니 

 

오늘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했어요!

 

차종 트림은 인스퍼레이션 / 햄턴 그레이 메탈릭 / 하이브리드 2.0 차량에 옵션으로는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파노라마 선루프, 서라운드 뷰&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거의 풀옵션 차량이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하고 싶은 차량 옵션은 프리미엄플러스+현대스마트센스IV 옵션이 들어간 3200만원정도의 차량입니다.

(가성비와 옵션 모두 챙겼다고 생각해요!)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하이브리드 차량 시승은 처음이라서

 

아주 신이 났습니다.

 

키가 아주 동글동글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란빛? 차량 빼곤 제기준에서는 다 이쁜 거 같아요!

 

블랙 색상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쏘나타는 실내가 정말 깔끔하고 이쁜 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예요

 

기본적으로 멀티미디어 관련해서는 위쪽으로 빼놔서 시인성을 좋게 만들어 주고

 

공조 같은 부분은 터치식이 아닌 물리식으로 하여 직관적이게 표현을 했습니다.

(차량을 주행하면서도 온도, 바람을 수시로 바꾸며 운전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K3를 타다가 타니 차량이 정말 크다 라고 생각이 되었어요!

 

 

앞좌석 같은 경우에 시트를 가장 낮게 했을 때 머리 공간이 손가락 3개 정도(?) 남았습니다. 여유 있는 편은 아니었던 거 같아요.

 

저는 차량을 구매할 때 선루프 옵션은 무조건 빼고 구매하는 그 이유 중 하나는 헤드룸 공간입니다.

 

선루프를 설치하면 헤드룸 공간이 좀 좁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뒷자리도 앉아 보았어요!

 

역시 헤드룸이 좀 좁은 편입니다.

 

제 키가 177cm 정도인데 제 기준에서는 손가락 2개 정도(?)의 공간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레그룸 같은 경우에는 넓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장이 길어지다 보니 차량 실내공간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특히 3세대 오면서 전장도 길어져서 아주 쾌적했습니다.

 

 

두번째 차량 구입이기 때문에 뒷자리 거주성도 어느 정도 확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뒷좌석 에어벤트도 있고 암레스트까지 정말 안락했어요

 

 

 

하이브리드 차량을 처음 타면서 엔진과 전기모터의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클러스터에서 EV표시로 확인하지 않으면 엔진으로 가는 건지 모터로 가는 건지 구분이 안갔습니다.

 

그리고 연비가 정말... 미쳤습니다.

 

그냥 다녀도 20km/L는 나와요...

 

제가 SUV 하이브리드(투싼, 스포티지)와 고민하는 이유 중에도 가장 큰 것이 연비였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어마어마한 연비는 저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럼 쏘나타 하이브리드 주행 후기 한줄평

: 연비 깡패, 편안한 승차감 가성비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시승차인

 

쏘나타 센슈어스 한번 보고 갈게요

 

 

정말 개인적으로 센슈어스 디자인에 빨강 제가 제일 사고 싶어 하는 디자인, 색상이에요 가는 길에 정말 이뻐서 한컷 찍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