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총평
1. 2.2디젤 고속도로 주행연비 HDA 위주 17.9km
2. HDA 기능 후기 : 고속도로 주행 시 필수 기능(당일에만 6시간 정도 사용함), 그리고 핸들 잡는 건 필수
3. 디자인 개인적으론 매우 맘에 드는 디자인!
이제 자세한 리뷰 입니다.
제가 이번에 타본 차량은 2021년형 올뉴쏘렌토 5인승 차량입니다. 엔진은 2.2 디젤입니다.
차량 기본 치수를 볼게요!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55~1770mm
개인적으로 차량 외관 디자인은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운전석 기준 실내디자인입니다.
프레스티지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드라이브 와이즈 적용 차량이었습니다.
정말 최하위 트림에 내비게이션과 드라이브 와이즈만 적용하여도 최신 차량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엔지니어이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차량의 기능들 위주로 열심히 사용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실내는 정말 세련되게 디자인이 되어있고
개인적으로 저 송풍구는 불편한 거 같습니다. 상단으로 올리면 바람이 나오고 하단으로 내리면 바람이 안 나오는데
바람이 나오는 상태로 하단은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음으로 시승하면서 가장 기대하면서 사용한 HDA입니다.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모두 켜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켜서 주행을 하였습니다.
고속도로 위주로 주행을 하였고 거의 중앙을 유지하고 가긴 했지만 가끔씩 한쪽 차선에 붙어서 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이 옆에서 끼어들 때는 서서히 속도를 줄이나 가끔 빠르게 줄일 때도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번 버튼은 차로 유지 보조입니다. 일단 누르세요 그럼 핸들이 중앙을 맞춰서 갑니다.
다음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주행하다가 1번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됩니다. 그리고 +,-를 통해서 속도를 조절해주세요
2번은 차량 거리를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저는 2번으로 해놓고 주행을 했습니다.
당일에만 6시간 정도 고속도로 위주로 주행을 하였는데 매우 편안하여 피로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차량도 준중형급의 쏘렌토이기 때문에 승차 피로감은 더 적었던 거 같아요
주행이 많으시다면 차량은 크고 HDA가 들어간 차량을 꼭 사야 하는 거 같습니다.
추천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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